마이리틀포니란?

마이리틀포니 우정은 마법(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은 포니들이 우정의 힘으로 여러가지 사건을 해결하는 마법같은 이야기입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포니들, 놀라운 마법 생물들, 무섭지만 매력적인 적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여아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지만 놀랍게도 어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리틀포니에 나오는 귀여운 포니 친구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개성적,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마이리틀포니의 성공의 비결은 캐릭터들의 매력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메인 캐릭터는 물론이고 조연 캐릭터, 엑스트라 캐릭터들까지 모두 정성들여 디자인이 되었으며 각자 고유의 이야기와 개성을 갖고 있습니다.

잠깐 출연한 대사 하나도 없는 단역이 인기를 얻어 후에 이름과 목소리가 생기거나 자신만의 스토리를 보여주는 일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 대표적인 포니로는 더피 후브즈(Derpy Hooves)가 있습니다.

 

주인공들(메인식스), 왼쪽부터 애플잭, 핑키파이, 래리티, 레인보우대쉬, 트와일라잇(과 스파이크), 플러터샤이

 

주인공들(메인식스) 소개

메인식스라고도 불리는 주인공들입니다.

진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트와일라잇을 중심으로 여섯 마리의 포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 포니들은 자신의 성격에 걸맞은 역할도 갖고 있습니다.

트와일라잇이 이 애니메이션의 메인 테마인 우정의 마법을 담당하고 있다면 다른 포니들은 각각 웃음, 관대, 친절, 정직, 충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웃음 - 핑키파이

웃음을 담당하는 포니는 핑키파이, 어떤 때라도 친구들이 항상 웃을 수 있게 해주는 포니입니다.

분홍색 컬러에 통통 튀어다니는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매일 웃고 있었던 포니인 만큼 종종 웃지 않는 에피소드가 나오면 어디로 튈지 불안하고 걱정되는 캐릭터입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웃음을 주며 분위기를 풀어주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분위기가 어두워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가끔 차원을 넘나드는 발언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도 있는 신비한 캐릭터입니다.

파티를 열어주는 것을 좋아해서 축하할 일이 있으면 제일 먼저 파티를 열어주는 포니입니다.

 

관대 - 래리티

관대함을 담당하는 포니는 래리티입니다.

패션에 관심이 많고 항상 정성껏 꾸미고 다닙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디 하나 정성을 들이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래리티는 주위의 모든 포니들을 챙겨줍니다. 중요한 일이 있는 날이면 친구들에게 직접 만든 옷을 선물해주고, 누군가 도움이 필요하면 열심히 관리한 자신의 스타일이 망가지는 것도 신경쓰지 않고 도와줍니다. (사실 신경은 많이 씁니다.)

처음 봤을 때는 이 포니가 관대함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지만 지켜볼수록 고개가 끄덕여지는 포니입니다.

 

친절 - 플러터샤이

모든 포니들은 친절함을 기본으로 깔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친절한 포니는 바로 플러터샤이입니다.

이름에 샤이(Shy)가 들어가는 것에서 짐작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소심하고 내성적인 친구입니다.

낯선 사람과 얘기하는 것을 어려워하고 무서운 것이 많아 어떤 일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도망치거나 숨습니다.

하지만 동물 친구들과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그 능력은 일부 몬스터들에게도 통하기 때문에 플러터샤이 덕분에 궁지에서 빠져나오는 일도 종종 있습니다.

마주치는 모든 생물들에게 친절하게 대하기 때문에 악역 캐릭터를 교화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정직 - 애플잭

포니들도 종종 거짓말을 하며 상황을 모면하지만 이 포니는 그렇지 않습니다. 정직을 담당하는 포니, 애플잭입니다.

사과농장의 포니로 힘이 세서 사과나무를 걷어차서 사과를 쉽게 수확합니다.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믿을 수 있는 포니이지만 보통은 사과농장을 운영할 수 있는 그 특유의 괴력이 도움이 됩니다.

카우보이처럼 밧줄을 던져 도망치는 생물을 붙잡는 능력도 있습니다.

애플잭이 수확한 사과는 굉장히 맛있으며, 애플잭의 농장에서 만드는 사과사이다는 포니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충성 - 레인보우대쉬

절대 친구들을 배신하지 않는 포니, 충성심을 담당하는 포니는 레인보우대쉬입니다.

가장 빠르게 행동하는 페가수스 포니로 무지개빛 갈기를 갖고 있습니다.

경쟁심도 많고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어떤 일이 있더라도 친구들을 배신하는 짓은 하지 않는 충성적인 포니입니다.

플러터샤이도 레인보우대쉬와 같은 페가수스 포니이지만 플러터샤이는 하늘하늘 상냥하게 날아다니는 반면, 레인보우대쉬는 그야말로 번개처럼 빠르게 날아다닙니다.

가끔 불같은 성격 때문에 적의 도발에 넘어가버리기도 합니다.

 

마법 - 트와일라잇

마지막으로 주인공이자 마법의 대가, 트와일라잇입니다.

트와일라잇은 마법을 쓸 수 있는 유니콘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마법을 잘 다루는 포니로 나옵니다.

그녀가 다루는 가장 큰 마법 중 하나는 친구들과 힘을 합쳐 적을 제압하는 우정이라는 이름의 마법입니다.

동생처럼 여기는 조수이자 가족인 아기 드래곤 스파이크와 함께 살고 있으며, 처음에는 우정에 관심이 전혀 없는 포니로 나옵니다.

하지만 주위 친구들의 도움을 받고 중요한 일을 해내면서 우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책을 많이 읽고 똑똑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아예 직접 마법으로 해결해버리는 등 주인공들 중에서 가장 유능한 포니입니다.

하지만 고집이 센 부분도 있어서 가끔 주위 소리를 듣지 않다가 더 일을 키우기도 합니다.

 

맺으며

포니들은 각각 개성이 가득하지만 자신이 대표로 하는 성질에 걸맞는 행동을 합니다.

어떤 포니도 착하게 굴다가 친구들을 배신하거나 고의로 나쁜 짓을 하지 않습니다.

너무 유치하지 않은 스토리에 이런 순수하고 평화로운 캐릭터들이 더해지면서 마이리틀포니는 어린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의 인기까지 얻을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만약 삶이 힘들다면 잠깐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동심으로 돌아가서 마이리틀포니처럼 마음이 따뜻해지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