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마인크래프트 포켓몬 모드 공략을 작성하며 적은 커맨드(치트)를 따로 모아서 찾아보기 편하게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공략에 커맨드가 추가될 때마다 이곳에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략에 따로 적지 않은 커맨드도 유용하다고 생각하면 추가하였습니다.

* 커맨드를 입력하려면 T나 /를 누른 뒤에 입력하시고 엔터를 누르시면 됩니다.
* 모든 커맨드는 플레이 중인 세계에 '치트 허용'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 멀티 플레이에서는 op나 서버관리자가 아닌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이름이라고 적혀있는 곳에는 자신의 마인크래프트 닉네임(보통 영어)을 적어넣으시면 됩니다.
예시) /op 플레이어이름 -> /op slimecat

목차

1. 아이템 얻기 관련 (마스터볼, 치료기, PC 등)
2. 포켓몬 소환 관련 (보스 포켓몬, 전설의 포켓몬, 이로치 포켓몬 소환 등)
3. 건물 소환 관련 (포켓몬 센터, 상점, 체육관, 신전 등)
4. 그 외 유용한 커맨드들


1. 아이템 얻기 관련

마스터볼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는 커맨드입니다.
커맨드 마지막에 숫자를 입력해서 원하는 개수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스터볼 99개를 얻고 싶다면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master_ball 99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요약 커맨드 설명
마스터볼 얻기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master_ball 플레이어에게 마스터볼을 지급합니다.
뒤에 숫자를 추가하면 여러 개를 지급합니다.
ex)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master_ball 60
PC 얻기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pc 플레이어에게 PC(포켓몬을 맡기는 기계)를 지급합니다.
치료기 얻기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healer 플레이어에게 치료기(포켓몬 센터의 그 기계)를 지급합니다.
돈 치트 /givemoney 플레이어이름 10000 플레이어에게 10000원을 줍니다.
숫자를 조절해서 원하는 금액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한 사탕 주기 /give 플레이어이름 pixelmon:rare_candy 플레이어에게 이상한 사탕을 지급합니다.


2. 포켓몬 소환 관련 커맨드

작성중입니다.

요약 커맨드 설명
전설의 포켓몬 소환 /legendaryspawn 지금 위치한 지형에서 나올 수 있는 전설의 포켓몬 소환을 시도합니다.
소환하는 장소에 따라 소환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소환에 성공할 확률은 전설의 포켓몬 스폰 확률과 같습니다.
랜덤한 포켓몬 소환 /pokespawn random 랜덤한 포켓몬을 소환합니다.
포켓몬을 지정해서 소환 /pokespawn 포켓몬이름 원하는 포켓몬을 소환합니다. 영어이름만 가능합니다.
이로치 포켓몬 소환 /pokespawn 포켓몬이름 s 원하는 포켓몬을 이로치로 소환합니다.


여기서 '포켓몬이름' 자리에는 꼭 영어 이름(영칭)이 들어가야 합니다.
전설의 포켓몬의 영어 이름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영어 이름 리스트 바로가기

전설의 포켓몬, 환상의 포켓몬 영어 이름(영칭) 목록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전설의 포켓몬과 환상의 포켓몬 이름(한글, 영어)을 모아보았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목록 전설의 포켓몬 52종, 환상의 포켓몬 20종의 한칭과 영칭 목록입니다. 세대 이

slimecat.tistory.com



3. 건물 소환 관련 커맨드

건물을 소환하는 커맨드입니다.
마을을 찾지 못했거나 자신만의 마을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충분한 공간을 확보한 후에 입력합시다.

요약 커맨드 설명
포켓몬 센터 소환 /struc center1 포켓몬 센터를 소환합니다.
center1은 마을의 포켓몬 센터
center2나 center3으로 바꾸면 큰 포켓몬 센터를 소환합니다.
상점 소환 /struc townmart1 상점을 소환합니다. 내부에 npc도 함께 소환합니다.
프리져 신전 소환 /struc iceshrine 얼어 붙은 신전을 소환합니다. (프리져)
파이어 신전 소환 /struc fireshrine 불타는 신전을 소환합니다. (파이어)
썬더 신전 소환 /struc lightningshrine 정적인 신전을 소환합니다. (썬더)
저주받은 탑 소환 /struc hauntedtower 저주받은 탑을 소환합니다. 유령타입 포켓몬이 많이 나오는 장소입니다.
체육관 소환 /struc firegym 체육관을 소환합니다.
fire 대신 다른 단어를 넣으면 그 타입에 맞는 체육관이 소환됩니다.
소환할 수 있는 체육관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electricgym firegym firegym2 flyinggym grassgym grassbuggym groundgym icegym icegym2 psychicgym rockgym steelgym watergym watergym2


4. 그 외 유용한 커맨드들

제가 실제로 플레이하며 사용한 도움이 되는 커맨드들입니다.

요약 커맨드 설명
인벤토리 보호 /gamerule keepInventory true 죽을 때 아이템을 떨구지 않게 하는 명령어입니다.
낙사하거나 용암에 빠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인벤토리를 지키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물 속에서 숨쉬기(무한) /effect 플레이어이름 minecraft:water_breathing 1000000 0 true 물 속 포켓몬들을 잡을 때 돌연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한 물 속에서 숨쉬는 커맨드입니다.
텔레포트 /tp 플레이어이름 좌표 신전이나 마을같은 중요한 좌표를 기록해뒀다가 다시 이동할 때 사용한 커맨드입니다.
미니맵 모드 같은 것을 사용하면 굳이 번거롭게 커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텔레포트가 가능합니다.
xero's minimap 같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나면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